드디어 워킹데드 시즌4가 10월14일 월요일 부터 방영에 들어갔습니다! 정말 기다리고 기다리던 미드 워킹데드 시즌4!
당초 계획은 8~9월에 방영 된다고 했지만 10월이 지나서야 방영이 되었네요 ㅠㅠ (기다렸다 ㅠㅠ)
1화의 내용은 대충 이렇습니다
전 시즌에서 가버너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교도소파? 하지만 수용소의 피해도 적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릭!! 다시 수용소를 발판삼아 열심히 재건을 하는듯? 하면서 끝이 났는데요.
이번 시즌(시즌4)에선 첫화부터 뭔가 많이 바뀐듯 합니다. 일단 기존의 폐쇠적인 분위기를 버리고 수용소를 찾아오는 살아있는? 인간들은 적극적으로 수용해줍니다. 또한 앞마당에 텃밭?(농장이라고 하기엔 규모가 ㅎㅎ) 도 가꾸고 정찰조가 수시로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공수해오는 시스템을 유지하더군요
또한 그 속에서 위원회를 두어 어느 한 세력의 독재를 막기위한 노력도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좀비사마들.. 역시나 상상을 초월하게 스팩타클한 어택을 합니다. 물론 막지만.. 그만큼 희생도 따릅니다......... (여기서 꽤 나올거 같던 단역의 Die..)
하지만 이전에 비해서 확연하게 체계적이고 효율적이게 그룹을 운영하는 모습이 나와서 이번 시즌은 뭔가 시즌2 처럼 다시금 정비하는 시간을 가질줄 알았지만.. 마지막 장면에서 어좁이 백인놈 하나가 .. 샤워장에서 뻘짓하다 뒈집니다.. ㅡㅡ;;;
즉 수용소 내부에 다시금 좀비가 부활한거네요.. 이전보다 사람도 많아져서 .. 즉 좀비의 식량이 많아졌고.. 아무튼 2화 에선 대충 단역들 물갈이가 예상 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릭!! .........!! 이런 난관을 잘 헤쳐 나가겠죠? 더욱이 아직 가버너의 행적을 찾지 못했다는 설정을 해 둔걸로 보아 왠지 애꾸눈 어택커가 또 나올듯 싶습니다.
이번엔 과연 어떤 방법으로 이 난관을 해쳐나갈지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아래는 시즌4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ㅎㅎ 역시 이번에도 좀비들 퀄이 정말 좔좔좔 !! +ㅁ+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마지막으로 워킹데드 한글자막 이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한글자막과 유용한 것이 같이 올라와있는 사이트 링크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