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10. 28.

    by. 보물창고_

      

    추적 60분 감상후기 유치원 감사보고서 이후 어느 유치원장의 고백

      
    이번주 추적 60분은 최근 대한민국의 큰 이슈인.. 사법유치원 비리에 대한 내용을 취재 보도 했습니다. 엄청난 비리의 판도라의 상자가 열린게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그동안 궁금했던 한유총의 비리와 집단행동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알수 있었는데요.
    일단 보시죠... 정말 기가 막힙니다

    익명의 한 유치원 원장이 직접 추적60분 pd와 만나 이야기 하는 모습 입니다. 유치원이 어떻게 돈을 빼돌리는지 자세히 알려주는데.. 정말 혈압 오르더라구요

    세금계산서를 부풀려 회계자료를 허위로 만들어 피같은 국민세금을 마치 황금알을 낳는 거위처럼 쓰고 있던 그동안의 사립유치원의 실태.. 정말 추악하기 이룰데가 없네요





    사립유치원 비리에 대한 국정감사 보고서에는 유치원 운영비를 마치 자기돈 처럼 써온 내역이 유치원 실명과 함께 공개되서 온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열받는 건..

    이렇게 취재를 나간 pd에게 대하는 사립유치원의 입장.. 솔직히 이건 제 의견이지만.. 나랏돈 즉 국민세금이 들어가는 기관이 이렇듯 주먹구구 식으로 운영되는게 말이 안되는거 같아 화가 나네요 ㅡㅡ

    위 사진은 학부모가 직접 비리유치원 원장이 간담회에서 말하는 내용을 동영상으로 촬영 한겁니다. 해당 유치원은 식자제를 이미 폐업한 곳에서 받고.. 식품위생등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적발된 곳인데요.. 원장의 말이 정말 어처구니 없네요.. 자긴 죄가 없고 이따구로 와서 뭐라 하면 애들한테  가공식품을 먹인다?? 무슨 현대판 볼모 인가요? 부모들이 뭐라고 하던 결국 싫으면 나가던가.. 이런식 인게.. 정말 정신 못차린거 같습니다

    보육교사들의 계좌를 이용해 즉.. 차명계좌로 돈을 빼돌리는 방식을 고발하는 유치원 교사의 대화 입니다.





    피같은 국민의 세금을 저런식으로 자기 배 채우기 바뻐서야... 유치원교사는 무슨 죄인가요??

    유치원교사의 폭로는 여기가 끝이 아니였습니다. 마치 북한의 기쁨조 처럼.. 원장의 각종 행사에 동원되어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춤추고 노래를 불러야 하는.. 유치원이 무슨 룸싸롱인가요??

    이 문건은 이런 비리를 참지 못한 어느 란 사립유치원 원장이 공개한 문서 입니다. 아이들 교제비 내역인데 이거 또한 전형적인 비리의 한 온상이라고 공개하더군요

    교재업체와 금융리스회사랑 짬짜미 방식으로 돈을 불리는 방식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폭로 해주더군요.. 결국 원장의 개인재산을 불리기 위해 높은 이자를 우리의 피같은 세금으로 충당한다는 내용 입니다.. 정말 기가차서 말이 안나오네요

    실제 교재업체에서 온다는 단체문자.. 노골적으로 페이백을 해준다는 문구를 볼수 있습니다. 결국 돈먹고 돈먹기 란 거죠.. 이게 무슨 교육의 현장입니까?? 돈먹고 돈먹기 보다 더한 추악한 현장이네요

    이런 모든일이 가능했던건 그동안의 제도와 법은 모두 유치원 원장이 쥐고 있었습니다. 현직 국회의원도 노골적인 협박을 많이 받는다고 하네요..
    다음선거때 표로 보답하겠다니.. 진짜 무슨 동네 양아치 집단인가 싶었습니다.

    이런 어이없는 일을 만든건.. 정부의 책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무슨 제도가 시마다 다르다니요 ㅡㅡ 지금이 무슨 조선시대도 아니고.. 이럴때 공무원들 참 답답합니다.. 이러니 욕먹는거죠

    원래 이 사립유치원 비리는 2017년에 터졌어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감사자료에 정작 중요한게 빠졌더군요

    바로 비리적발 유치원의 이름을 비공개로 한겁니다. 이러니 아이를 둔 부모 입장에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게 되는거죠.

    솔직히 전 여기서 뿜었습니다. 개인정보법이라뇨 ㅋㅋㅋ.. 무슨 코에걸면 코걸이고 귀에걸면 귀걸이 인가요?? 도데체가 공적자금이 투입되는 사업에 개인정보가 왜 우선이 되는건가요?? 정부가 늘 앵무새 처럼 외치는 공정성과 투명성은 엿바꿔 드신건가요??

    물론.. 교육부는 늘 그렇듯 한발 뺍니다.. 제도개선을 하겠다 했지만.. 정작 바뀐건 하나도 없다고 하네요.. 허허 참.





    교육부 수장인 교육부장관님께 직접 pd가 질문을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책임을 통감한다... 으응??

    대책 발표 할게용-- ㅃㅇㅃㅇ
    ㅡㅡ
    장난 합니까?? 이러라고 세금으로 월급 주는거 아닐텐데.. 정말 기가 차네요.. 저런말 할꺼면 교육부장관은 누가 하든 뭔 차이가 있을까 싶네요.

    학부모들의 의견입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네요.. 솔직히 이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교육을 위해 쓰이는 돈은 아깝지 않습니다. 그건 어른인 우리가 당연히 해줘야 하는 것이니깐요... 하지만 그 돈이 자라는 아이들이 아니라 개인사유재산이 되는 현실이 참 안타깝네요

    사립유치원 비리근절 종합대책은.. ㅋㅋ 이건 뭔가요?? ㅋㅋ.. 그저 웃음만 나옵니다. 결론은 바뀌는게 없다는 말 아닌가요?? 당장 비리 관련자들에게 책임을 물어도 모자란 판에.. 저딴 대책이나 내놓다니.. 참 이나라 정떨어 집니다..

    추적60분에선 사립유치원 감사 결과와 관련해서 유치원의 다른 추가적인 비리를 알고 있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합니다.

    피고름이 무섭다고 짜내지 않으면 그자리는 썩어들어갑니다..
    썩은가지를 쳐내지 않는다면 결국엔 뿌리까지 썩어들어가게 되죠..

    이번 일을 계기로 아이들만이라도 마음 놓고 유치원을 보내 보다 질높은 교육을 받을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더러운 어른들의 민낯은.. 결국 그걸 보고 자라나는 아이들이 따라하게 되어 있습니다.. 정말 챙피한줄 아십시요.. 지원받을땐 공직자라 울부 짖더니 감사하겠다니 개인사유재산 이라뇨.. 그럼  지원을 받지 말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