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10. 3.

    by. 보물창고_

      

    2018 서울 불꽃축제 명당 은 어디? 보기 좋은 숨은 명당 과 사전 준비물 꿀팁

      

    다가오는 2018년10월6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 불꽃축제가 시작됩니다. 

    서울 불꽃축제는 2000년 부터 한화그룹이 사회공헌사업으로 시작해온 행사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이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여의도를 찾는데요.

    2018서울 불꽃축제는 저녁 7시 부터 8시40분까지 총 1시간 40분 동안 10만여발의 불꽃을 한강위에 수놓아 놓는다고 하는데요. 올해부턴 낮부터 여의도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원효대교와 마포대교 사이에서 오후 3시20분 부터 1시간 간격으로 2분간 주간불꽃 행사도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규모가 규모인 만큼 불꽃축제 당일날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는 엄청 혼잡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불꽃축제를 즐길수 있는 불꽃축제 숨은명당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울 불꽃축제 숨은명당 One 이촌 한강공원 (★★★★)

    서울 이촌동에 위치한 이촌동 한강공원 입니다. 평소 가족단위 나들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많이 이용되는 곳인데요. 불꽃축제 당일 이곳은 불꽃축제 숨은 명소가 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을 강건너에서 볼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말 그대로 '강건너 불꽃구경'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불꽃축제 숨은명당 Two 노들섬 (★★★★★)

    한강 노들섬은 최근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곳인데요. 불꽃축제날 마포대교 다음으로 불꽃을 감상하기 좋은 곳 입니다. 저도 매년 불꽃축제를 보러 갈때 이곳을 많이 찾아갔었는데요 한강대교에서 바라보는 불꽃의 향연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물론 노들섬도 불꽃축제 당일날은 인파가 꽤 많은편 이지만 그래도 여의도 한강공원이나 마포대교 보다는 인파가 훨씬 적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불꽃축제가 끝나고 대방역까지 걸어가라고 하더군요 ㅡㅡ;; 그날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젊은 사람들이야 괜찮지만 나이 많으신 어르신분들은 어쩌라고 그러는지.. 그후로 전 매년 서울 불꽃축제때 마다 노들섬을 찾는답니다. 

    그밖에 동작대교 카페나.. 사육신 공원,N서울타워, 노량진 근린공원(여기는 개인적 아이들 데리고 가실분들은 비추 합니다.. 올라가기도 조금 힘들고 모기가 정말 ㅡㅡ;;.. 그리고 줄서서 봐야됩니다..)

    그리고 총알이 든든하신분들은.. 유람선이나 요트(부르는게 값)도 있겠네요 ㅎㅎ


    그리고.. 불꽃축제에 꼭 필요한 사전 준비물은 우선 날씨가 추우니 따뜻한 옷이나 무릎담요 같은걸 챙겨 가시는게 좋습니다. 10월6일 당일 오후5시 이후엔 한강공원내 텐트나 천막은 모두 철거 하니깐 차가운 강바람을 막아줄수 있는 방한장비들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아이들과 같이 가는분들께선 꼭 챙기세요. 생각보다 10월 강바람이 상당히 춥습니다. 


    그리고 셀카를 찍으실 분들은 꼭 셀카봉을 지참하시구요. 삼각대는 비추 합니다. 막상 불꽃이 터지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는데.. 삼각대 놀 자리 따윈 없으니깐요.. 자칫 하다간 서로 얼굴 붉힐 일까지 생기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주차는.. 진짜 이건 경험을 통한 팁인데요..  당일날 절대 차는 타고 가지 마세요. 진심 입니다. 답이 없어요.. 그래도 굳이 차 끌고 가실분들은 이거 하나 알아두셔요.. 아마 집에 도착하면 토요일이 아니라 일요일 일겁니다. 자전거도 왠만하면 자제하시는게 좋아요. 그날만은 자전거가 편한 이동수단이 아닌 "짐"이 됩니다. 당일 불법주정차 집중단속도 하니 왠만하면 근처까지 대중교통으로 이동후 걸어서 이동하는걸 추천합니다. 

    아래는 불꽃축제 당일 여의도 내 대중교통 가이드 입니다.

    어느덧 축제가 3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2018 서울 불꽃축제 보러 가실 분들은 준비를 철저하게 하셔서 즐거운 축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